15-선행

복음양육서신 NO.15

<읽을성경> 이사야64:6

”무릇 우리는 다 부정(不淨)한 자 같아서 우리의 의(義)는 다 더러운 옷 같으며 우리는 다 잎사귀같이 시들므로 우리의 죄악(罪惡)이 바람 같이 우리를 몰아가나이다.” (아멘)

무엇이 선(善)이고 선한 행실은 무엇일까요?

보통 사람들은 가난한 사람을 도와주고, 아픈 사람을 돌봐주며, 의지할 곳 없는 사람을 보살펴 주면 그것이 선이고, 선한 행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선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성경은 모든 사람은 다 부정(不淨)하다고 했고(사64:6)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腐敗)한 것이 우리 인간의 마음이라고 말씀합니다(렘17:9).

그러므로 전적으로 타락하여 부정하고 부패한 인간은 절대로 선의 기준이 될 수도 없고 선행을 할 수도 없습니다. 오직 선의 기준은 절대자이신 하나님만이 선의 기준입니다.

성경은 모든 사람은 죄인이며(롬3:23), 그 죄의 삯은 사망이고(롬6:23), 죽으면 심판받고

(히9:27), 영원한 불못 지옥에 들어간다고 말씀합니다(계21:8).

본래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어(창1:27), 선하게 지음받은 우리 인간은 마귀에게 속아서 죄를 짓고 하나님을 떠나게 되었습니다(창3:1~10).

이것이 우리 인간의 원죄(原罪)입니다.

이 원죄는 유전되는 죄라서 모든 사람은 태어날때부터 이 원죄를 가지고 태어납니다. 이는 노예의 자녀는 자신과는 아무런 상관도 없이 노예가 되는 원리와 같습니다. 이 원죄를 해결받지 못한 인간은 선을 행할 수가 없습니다.

해적선을 탄 해적은 그가하는 모든일은 다 악일뿐 선을 행할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한자 선(善)을 파자(破字) 하면 양(羊:양양)과 초(艸:풀초)와 구(口:입구)가 조합된 글자로 ‘굶주린 양을 푸른 풀밭으로 인도하여 꼴(艸)을 먹여(口)주는 일’로 풀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참된 선행은 무엇일까요?

°인생의 근본문제(창3:1~10, 롬3:23, 요8:44)에 해답을 주는 것이 참된 선행입니다

(행16:30, 31).

°아무리 노력하고 몸부림쳐도 해결할 수 없는 사주팔자 운명에서 벗어나도록 돕는 것이 참된 선행입니다(행3:1~10).

°암 중에서 제일 무서운 암이라는 흑암(黑暗)에서 빠져나오도록 도와 주는 것이 참된 선행입니다(행16:16~18).

이번 한주간 참된 선행으로 많은 생명을 살리는 생명의 역사가 일어나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