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기도생활

<읽을성경> 요한복음 15:7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아멘)

예수님을 영접한 하나님의 자녀는 기도생활을 해야 합니다. 기도는 하나님 자녀의 권리이자 특권이기도 합니다. 우리 하나님 자녀에게는 기도할 자격이 주어진 것입니다. 기도는 영혼의 호흡이며(살전5:17) 우리 아버지 하나님과의 대화입니다(출33:11).

기도는 마치 백지수표와도 같습니다. 백지 수표를 받은 사람이 액수를 기록하고 싸인을 하면 효력이 생기듯이 기도하면 상상도 못한 엄청난 일이 생깁니다. 기도할때 믿음과 감사함으로 구하면 응답을 받게 됩니다(막11:24, 빌4:6,7).

하나님의 자녀는 기도를 배워야 됩니다. 처음에 기도를 배우기 위해서는 ‘기도문’ 을 읽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 다음 단계로 기도문을 쓰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설교(메시지)를 들은 내용이나 말씀양육(성경공부) 받은 내용을 가지고 기도문을 작성해 보십시오.

그 다음 단계로는 기도문을 가지고 나름대로 작품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시, 음악, 서예, 수필, 일기, 책 등으로 작품을 만들어 보십시오.

다윗은 기도문을 가지고 73개의 작품을 만들었는데 그게 시편에 들어 있습니다. 오늘부터 이런 기도생활이 시작되길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