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환송예식-부활예배:매장

■선언

지금 이 시간 하늘시민 ○○○님을 이곳에 모시려고 합니다. 이곳은 주님 다시 오실 때에 부활하는 축복의 장소가 됩니다.

주님의 나팔소리와 함께 그의 이름을 부르고 새로운 몸으로 부활하여 주님을 맞이하는 영광스런 현장이 될 것입니다.

이 놀라운 부활의 주님을 찬양하며, 성부, 성자, 성령의 이름으로 부활예배를 드리겠습니다.

■찬송/161장,

■기도/ 목사, 장로, 성도 등

※특별히 기도 중에 용어 사용을 유의해야 한다.(故, 유가족, 장례, 발인 등은 비 성경적이므로 삼가한다)

■설교(집례목사)

첫열매(고전15:20, 21)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死亡이 한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復活도 한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아멘)

하나님의 아들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은 사실 죽으실 필요가 없는 분이십니다.

그러나 죄의 삯은 사망(롬6:23)으로 사람이 죽어야 하기 때문에 예수님께서 죽으셨고, 그 죽음으로 우리의 죽음을 대신 해결하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십자가 사건입니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죽음에서 부활하셨다는 사실입니다. 오늘 본문 20절처럼 예수님은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습니다. 이처럼

우리도 예수 부활의 첫 열매로 그대로 부활에 참여하게 됩니다.

첫 열매가 호박이면 그 다음에도 똑같이 호박이 열립니다. 그러나 첫 열매가 수박이면 그 다음에도 그대로 수박이 열립니다. 우리 주님의 부활은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이므로, 우리도 똑같이 그렇게 부활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잠을 자다가 다시 일어나 부활 하게 됩니다. 첫 열매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 나의 부활이 되는 것입니다.

예수 생명이 나의 생명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부활 내부활 예수생명 내생명입니다.

이제 하늘시민 ○○○님에게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이 놀라운 약속의 축복이 이루어졌습니다.

영원히 사는 부활의 영광을 얻으셨습니다.

주님께서 친히 이곳에 오셔서 나팔 소리와 함께 이름을 부르실 것입니다.

그때 일어나서 부활 영광의 자리에 임하게 됩니다.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이곳에 주의 영이 떠나지 않고 함께하실 줄로 믿습니다. 그래서 여기가 바로 다시 부활하는 축복의 현장이 될 것입니다.

온 가족이 첫 열매 되신 예수를 따라서 온전한 믿음으로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 주님 다시 오시는 마지막 때에 다시 살아나는 부활의 영광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부활의 첫 열매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승리의 열매를 맺는 축복이 있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찬송/180장.

■광고 및 축도로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