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하나님을 떠난 인간

복음양육서신 NO.7

<읽을성경> 창세기 3:7~10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져 자기들이 벗은 줄로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로 삼았더라.

그들이 그 날 바람이 불 때 동산에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아담과 그의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나무 사이에 숨은지라.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이르되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

인류의 시조 아담과 하와는 마귀에게 속아서 죄를 짓고 하나님을 떠났습니다.

이것이 모든 문제의 원인이며 우리 인간의 근본문제 세가지 입니다.

첫째는, 마귀(魔鬼)에게 속은 것입니다.

창세기 3:1~5절을 보면

마귀는 뱀을 이용해 하와에게 불평을 유도하여 결국 거짓말로 속이게 됩니다. 마귀에게 이용 당한 뱀은 모든 들짐승 중에 가장 간교(奸巧:간사하고 교묘함. 교활함)했다고 말씀합니다.

둘째는, 죄(罪)를 지은 것입니다.

하나님은 ”선악과의 열매를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고 하셨습니다(창2:17). 그러나 뱀을 이용한 마귀(魔鬼)는 절대로 죽지 않는다고 완전 반대의 거짓말을 했습니다.

하와는 하나님의 말씀에는 귀를 닫고 뱀의 거짓말에는 솔깃하여 귀를 열었습니다.

결과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게 됩니다.

이것이 죄(罪)입니다.

셋째는, 하나님을 떠난 것입니다.

마귀에게 속아서 죄를 지으니 두려워서 하나님을 떠나 숨어 버렸습니다.

죄를 지으면 하나님에게서 피하게 되고 숨게 되며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이것이 우리 인간의 근본(根本)문제 세가지입니다. 하나님을 떠난 인간은 영원한 저주와 불행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는 인간의 노력이 바로 종교생활하는 것이며, 선행하는 것이고, 철학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종교, 선행, 철학은 한계가 있기에 우리 인간의 근본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시고자 하나님이 사람의 몸을 입으시고(요1:14) 이 땅에 찾아 오셨습니다.

그 분이 바로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입니다.

예수는 ‘구원자’라는 뜻을 가진 이름이며 그리스도는 ‘기름부음받은자’라는 뜻을 가진 직분입니다. 구약시대에는 선지자. 제사장. 왕이 기름부음을 받았습니다.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은

‘왕’으로서 마귀일을 멸하셨습니다(요일3:8).

‘제사장’으로서 죄와 저주문제를 해결하셨습니다(롬8:2).

‘선지자’로서 하나님 만나는 길이 되셨습니다(요14:6).

이것이 하나님의 해결책입니다. 구원의 방법은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영접하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12절에

”영접(迎接)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權勢)를 주셨으니” 라고 말씀합니다.

부디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영접하여 하나님 자녀된 신분과 권세를 누리며 복된 삶을 사시기를 축복합니다.